꿉꿉한 ‘여름습도’ 간편 해결방법 5가지

여름습도

여름습도 관리 중요성

무더운 여름습도 관리는 40~60% 유지 하는게 가장 중요 한데요? 습도가 40% 이하로 떨어지면 눈과 입, 목 등의 점막이 건족해지면서 호흡기 질환이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반대로 습도가 60% 이상으로 높아지면 곰팡이나 세균의 활동이 급격하게 활발해지면서 집안 전체에서 곰팡이 냄새가 진동을 하죠. 또한, 미국 연구결과에 따르면 습도가 5% 올라갈 때 마다 뇌졸중 환자의 입원률이 높아진다고 해요 이유는 체내에 열이 쌓이면 몸이 땀을 내기 위해 혈액 속 수분을 배출하는데 이 때문에 혈액 점도가 높아져 뇌경색을 일으킬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높은 습도로 고생하시는 분들 습도 관리 위해 집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습도관리 자세히 알아보기

여름습도 관리 해결방법 5가지

신문지

신문지는 옷장의 옷 과 이불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신문이 습기를 흡수해 눅눅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가죽 가방 등에도 넣어두면 습기에 효과적이라 변형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답니다.

은 건조하면 수분을 방출해 습돌르 높이지만, 반대로 습할 때는 수분을 빨아들이며 실내의 습도를 조절해주는데 아주 탁월 합니다. 3~6개월에 한번씩 먼지를 털고 씻어서 바짝 말린 후 다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고 냄새도 흡수하여 공기 정화에도 굉장한 효과가 있어요~ 천연가습제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굵은소금

굵은 소금은 큰 그릇을 습한곳 ( 주방 화장실 베란다 세탁실 등 ) 에 놓아두면 습기를 소금이 머금어 실내 습도를 낮춰 주는데요, 습기를 머금은 소금은 햇빛에 말리거나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려 습기를 제거하면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침구류에 탁월한데요 침구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다음, 대략 30분에서 1시간 정도 방치 후에 청소기로 전부 제거 해 주면 습도는 완벽 제거 된답니다.

커피 원두 및 찌꺼기

오래된 커피원두나 찌거기도 굉장히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좋은데요, 냉장고나 주방 베란다 등에 넣어두면 습기와 냄새를 모두 흡수해 습도도 제거하고 커피의 은은한 향으로 방향효과도 아주 좋습니다. (향이 강할 수 있으니 취향것 사용)
단! 새제품 원두는 습도와 냄새를 흡수하여 못쓰게 되면 너무 아까우니 오래되거나 못쓰는, 찌거기 들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 외 여름습도 조절 방법

에어컨 및 제습기

에어컨 과 제습기 사용은 저도 가장 많이하는 방법인데 특히 에어컨 사용시에는 선풍기로 에어컨 바람 방향으로( 습도 높은 방향 ) 틀어두면 공기 순환이 원할해져서 실내 습도를 더 효과적으로 빠르게 낮출 수 있어요

보일러

보일러는 바닥 습기 제거에 아주 중요한데 보일러 사용은 습도를 제거해주지는 못하고 습도가 증발하여 집에 계속 머물게 되니 보일러 사용 후에는 환기까지 해주어야 확실하게 습도가 제거 됩니다.

※사실! 여름습도 관리에 가장 중요한게 ‘환기’ 인데요, 환기가 없으면 이 모든 방법들이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합니다. 이 방법들을 사용 하고 난 후에는 하루에 20~30분정도는 꼭 환기를 시켜주셔야 습도 제거 및 유지에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신다면 아래 확인해보세요

여름휴가 추천 국내여행지 BEST 5 추천
여름휴가 어디가지? 해외여행지 추천 BEST 5!
아직도 이상한데 가시나요?? 리얼 강원도 맛집 추천 BEST 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