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꿀팁 티몬 ‘항공권 및 렌트카’ 5가지 알아보기 (맛집, 숙소, 날씨)

제주도 여행 꿀TIP!

제가 제주도 여행을 굉장히 많이 가는 편 인데요 항상 즉흥적으로 가서 저렴하게 간적이 없어요ㅜ 근데 이번엔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 및 제주도 관련해서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 하고 계시다면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날씨

우선 날씨는 꼭 보고 가셔야 하는데요 사면이 바다 여서 날씨가 아무리 좋아도 갑자기 비가 쏟아질 수가 있어요. 특히 장마철과 태풍은 피하시구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항상 10월~11월에 3월~4월에 가는데요 이때가 즐기기 가장 좋더라구요.

제주도 날씨 확인 바로가기

항공권

제주도 항공권예매 시간대별로 금액이 천차만별 인데요 다들 저렴하게 가기위해 평일 새벽부터 출발했다 돌아오는 경험 많이 하셨을텐데요, 제주 항공권은 여러 곳 에서 이벤트를 하는데 저는 이번에 티몬(TIMON) 에서 결제를 했답니다. 이번 티몬 초특가항공은 얼마 안남았으니 이글을 보셨다면 내가 가고자 하는 기간 및 시간에 티켓이 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 초특가항공 판매기간: 7/24(월) ~ 7/29(토) 23:59 까지
  • 여행기간: 8/9(수) ~ 10/31(화) 까지

☞초특가항공은 타사이트도 동일하게 매년 여름 그리고 기간한정으로 자주 하니 여행전 많이 알아보세요! 이번에 저도 좀 늦었지만 그래도 피크시간 왕복 4만원에 갯 했습니다.

TIMON 항공권 예매 바로가기

렌트카

렌트카도 티몬에서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쿠폰 20%를 주는데요 대박이죠! 일반 사설 업체와 메이저 업체 이 중에서 선정하셔서 좋은 서스비와 가격을 보시고 결정 하시면 됩니다.

※렌트카 구매 꿀TIP

  • 사설 업체보다는 메이저 렌트카 업체 이용
  • 소형 / 준준형 / 중형 보다 SUV가 저렴한 편 (참고)

☞차량 렌트는 가능하면 메이저( 롯데 SK 등 ) 업체 이용을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자차보험도 크지만 차량 관리와 현장 서비스가 다릅니다. 사설은 고급자차 / 메이저는 슈퍼완전자차 , 사고시에 사설과 달리 메이저는 자기부담금 없이 깔끔하게 처리가 되어서 운전을 아무리 차분히 잘하시는 분들이라도 제주도 특성상 도로에 렌트차량이 많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안전하게 처리를 위한 메이저 렌트카 추천!

TIMON 렌트카 예매 바로가기

숙소

숙소가 진짜 머리가 아픈데요 여기저기 찾아보고 비교해보고 리뷰도 보고 꼼꼼히 봤었는데 개인적으로 아고다(AGODA)가 제일 비교가 잘 되어있고 보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있어요, 그리고 리뷰 및 정보도 아주 정확합니다. 실제로 이번에 타 비교싸이트 보다 저렴해서 한곳 예약 했었는데 어느 숙소인지는 말씀 못드리지만 ‘유치권 행사중’ 이라서 난리라는.. 말이 바로 확인이 되어서 예약 취소 했어요. 꼭 가격 및 실시간 리뷰정보 확인 해 보시고 조용하고 깔끔한 숙소 예약하세요.

AGODA 숙소 알아보기

맛집

제주도 맛집 제 먹방 루틴 중 몇군데만 간단하게 공유 해드릴게요.

  • 만세국수
주소: 제주 제주시 연삼로 437

여전히 자매국수가 인기가 많지만 너무 대기가 많다는거,, 자매도 물론 새로 지은 건물 에서 먹어보았는데 맛있긴 하지만 대기가 너무 길더라구요 예전부터 만세 자주갔는데 여기 진짜 맛있습니다.

  • 삼무국수
주소: 제주 제주시 삼무로3길 46-1 삼광빌딩

긴말 안할게요 여기 찐 로컬 맛집입니다. 여러 인터넷 맛집들 지겨워서 가기싫으신 분들 여기가서 드셔보세요.

  • 성산봄죽칼국수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25

처음 세명이서 성산 들렀다가 지나가는길에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뒤로 갈때마다 먹고있어요, 숙취 싹 사라집니다 ㅎㅎ

제주도 여행 꿀TIP

  • 항공권 및 렌트는 초특가 사이트 이용하기
    ☞렌트는 무조건 메이저 업체 이용
  • 숙소는 보기 쉽게 비교 가능한 아고다(AGODA)가 좋더라
  • 날씨는 무조건 체크 하기
  • 지도 챙기세요, 이게 낭만 아닙니까..?

또 다른 여행관련 알아보기

여름휴가 추천 국내여행지 BEST 5 추천
여름휴가 어디가지? 해외여행지 추천 BEST 5!
아직도 이상한데 가시나요?? 리얼 강원도 맛집 추천 BEST 5!

Leave a Comment